스타트업 ‘팀워크’가 개발한 도면 솔루션 '팀뷰' 현장 도입

롯데건설(대표이사 : 박현철)이 도면 관리의 디지털화를 통해 건설현장 효율성을 제고에 나선다.

롯데월드타워 이미지
롯데월드타워 이미지

롯데건설은 스타트업 '팀워크'(대표: 정욱찬)가 개발한 스마트 도면 솔루션 '팀뷰'를 현장에 시범 적용한다고 9일 밝혔다. '팀뷰'는 롯데건설이 지난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도면 솔루션이다. 

팀뷰는 모바일 클라우드 기반의 실시간 협업 기능이 탑재돼 있다. 사용자가 다른 도면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설계가 변경된 부분이나 간섭사항을 도면 비교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도면 검색, 메모 공유 및 전달 기능도 탑재돼 있어 복잡한 공사 현장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스마트 도면 솔루션의 기술 검증을 통해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고 프로세스를 수립해 적용 현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팀뷰' 솔루션을 개발한 팀워크 정욱찬 대표는 “기존 2D 설계 정보를 단순히 3D 모델링으로 전환하고 있어 운영비용에 비해 낮은 효과를 보이는 것을 보고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지속 가능한 건설 현장 관리 서비스를 만들어 현장 안정성 강화 및 리스크 절감으로 산업 재해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나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마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